메뉴

금융 경제

삼성전자, 4분기 HBM3 공급 본격화로 수익성 개선 기대-KB

 

KB증권은 23일 삼성전자에 대해 4분기부터 HBM3 공급이 본격화되면서 DRAM 부문에서의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 9만 5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KB증권은 삼성전자의 2분기 영업이익이 901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컨센서스 1777억원을 크게 웃돌 것으로 예상하면서 분기 실적이 지난 1분기에 바닥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김동원 연구원은 “2분기 삼성전자 DRAM 출하량이 기존 전망치를 상회하는 가운데 재고감소도 시작돼 예상보다 빠른 원가구조 개선이 기대된다”며 “특히, DRAM 출하증가는 재고평가손실 축소로 이어져 하반기 메모리 반도체 사업의 추가 이익 상향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B증권은 올해 4분기부터 삼성전자의 북미 GPU 업체에 대한 HBM3 공급 시작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삼성전자 전체 DRAM 매출에서 HBM3가 차지하는 매출비중은 올해 6%에서 내년 18%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김 연구원은 “AI서버에 탑재되는 HBM3 가격은 기존 메모리 반도체 대비 5배 이상 높다”며 “AI서버 시장이 연평균 25%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여 중장기 삼성전자 DRAM 수익성 개선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