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업 비즈

우아한청년들, ‘배달 이륜차 운전자 자격증’ 인증 획득

'배달 서비스 전문가' 자격 검정 시스템 운영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배달 이륜차 전문가 자격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지난 12일 남양주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사업주 자격검정사업 운영기업 확인증서 수여식을 가졌습니다.

 

사업주 자격검정 인증은 사업주가 종사자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자체적으로 실행하는 자격시험 인증에 대한 공신력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권한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인증 기업으로 선정되면 자격검정 개발비와 운영비의 일부가 지원됩니다.

 

우아한청년들이 인증 받은 항목은 ‘배달 서비스 전문가 과정’ 자격검증으로 배달 이륜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부여하는 자격증입니다. 이로써 우아한청년들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인정하는 국내 최초 배달 이륜차 운전자 대상 전문가 자격 부여 기관이 됐습니다.

 

배달 서비스 전문가 과정은 배달 이륜차 운전자를 단순한 배송기사가 아닌 배달 서비스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한 자격 검정 시스템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배달 서비스 자체에 대한 이해를 포함해 안전한 운행습관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 이를 수료했는지 평가하는 과정까지 거칩니다. 

 

남기영 우아한청년들 교육지원실 이사는 "그동안 배달 이륜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전문성 강화에 주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 접점의 중심에 있는 배달 이륜차 운전자의 전문성을 강화해 배달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