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금융 경제

KB금융, MSCI ESG ‘AAA’ 4연속 달성

국내 금융권 최초 MSCI AAA 4연속
글로벌 ESG 최고 수준 평가 확보

 

KB금융그룹은 18일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5 MSCI ESG평가’에서 국내 금융사 최초로 4회 연속 최상위 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MSCI ESG평가는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 역량을 평가하는 대표 글로벌 지표로, AAA에서 CCC까지 7단계 등급을 부여합니다.

 

KB금융은 기업지배구조, 친환경금융, 인적자본 관리, 정보보호 및 데이터 보안 등 주요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최고 수준의 ESG 경영 체계를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국내 금융사 가운데 4년 연속 AAA를 유지한 곳은 KB금융이 유일합니다.

 

KB금융은 MSCI 평가뿐 아니라 서스테이널리틱스 ESG 리스크 평가에서도 국내 금융권 최고 등급인 ‘Low Risk’를,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서도 9년 연속 월드지수 편입 성과를 기록하며 글로벌 ESG 평가 전반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ESG 평가사들은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구축한 지속가능경영 체계와 ‘KB Green Wave 2030’을 통한 녹색·전환금융 확대 전략, ISO 27001·ISMS 등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주요 강점으로 평가했습니다. KB금융이 전 계열사 차원에서 ESG 실행력을 강화하는 점도 긍정적으로 반영됐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그룹 구성원 모두가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해 기울인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금융의 본질적 역할을 기반으로 사회와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끄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BF 법률상식

더보기

BF 세무상식

더보기

BF 분양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