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금융 경제

NH농협은행, 윤리경영 강화 위한 ‘원리원칙 10계명’ 실천 캠페인 전개

농협은행, 전 임직원 윤리의식 제고 위한 캠페인 전개
‘원리원칙 10계명’ 통해 신뢰받는 금융문화 확산
청렴과 원칙으로 지속가능경영 강화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전사 차원에서 윤리의식과 책임감을 강화하기 위해 ‘꼭 지켜야 할 원리원칙 10계명’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금융기관으로서의 기본 원칙을 재확인하고, 내부통제 강화와 건전한 조직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해당 10계명에는 상호 존중과 협력의 문화 조성, 근무시간 중 사적 행위 금지, 금품·향응 수수 금지 등 금융인으로서 지켜야 할 핵심 윤리 기준이 담겨 있습니다.

 

농협은행은 이를 통해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청렴한 직장 문화를 만들어가고,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실천 현황을 점검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등 지속적인 내부 평가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앞서 지난달 27일에는 ‘기본이 바로 서는 일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결의대회를 열고, 전 임직원이 원리원칙 10계명 준수 서약서를 작성하며 윤리경영 의지를 다졌습니다.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일은 금융인의 의무이자 고객 신뢰의 출발점”이라며 “농협은행은 원리와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모범 금융기관이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BF 법률상식

더보기

BF 세무상식

더보기

BF 분양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