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금융 경제

방성빈 부산은행장 “지역사회와 호흡 지역대표은행의 공헌활동 고민”

부산은행 지역봉사단 임직원 봉사활동 재개
임직원 1000명 16개지역 침수대비 환경정화

 

방성빈 BNK부산은행장은 17일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사회에 필요한 사회공헌활동을 찾아 실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방 은행장은 이날 임직원들과 '지역봉사단' 발대식을 하면서 "나눔·기부 등 사회공헌과 함께 지역사회와 호흡할 수 있는 부산은행만의 차별화된 활동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있다"며 이같은 의지를 밝혔습니다.


부산은행 지역봉사단은 2001년 8월 시작된 지역사랑 실천 프로젝트 '내고장사랑21프로그램'에 따라 2002년 1월 창단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다 2019년 이후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중단했습니다.


이번 발대식은 지역내 대규모 임직원 봉사활동 재개를 알리는 것으로 이날 부산 16개 구·군에서 부산은행 임직원 1000명이 대대적인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벌였습니다.


방 은행장은 남구지역 부산은행 본점 인근에서 동천 배수로 빗물받이를 열어 쓰레기 등 퇴적물을 걷어냈습니다.


임직원들은 관광객 방문이 잦은 주요상권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하는 한편 수해 예방책의 하나로 상습침수지역에 놓을 물막이용 모래주머니(1500개)도 만들었습니다.


부산은행은 앞으로 저소득층 주택개량사업, 해수욕장 환경정화 등 지역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봉사활동을 발굴해 매달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지역봉사단은 지역내 170여개 영업점과 30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부산은행의 강점을 살려 지역사회에 필요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며 "코로나19로 움츠렸던 지역 봉사활동에 활기를 더하기 위해 새롭게 다시 뛰겠다"고 말했습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