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본분류

니트로 서커스 라이브: 트래비스 패스트라나/조쉬 시언/그레그 더피, 프리스타일 모터크로스 세계 최초 묘기로 액션 스포츠 역사에 신기원 열어

패스트라나, 수퍼맨 더블 백플립/ 시언, 힐 클리커 더블 백플립/ 더피, 더블 프론트플립 성공
하루 밤새 3대 신기록 쏟아져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뉴스와이어) 니트로 서커스 라이브(Nitro Circus Live)가 5월 14일 호주 브리스베인에서 프리스타일 모터크로스(FMX)의 새로운 지평을 연 극적인 쇼로 새로운 역사를 썼다. 전설적인 트래비스 패스트라나(Travis Pastrana)와 챔피언 라이더 조쉬 시언(Josh Sheehan), 모터크로스 레이서 그레그 더피(Gregg Duffy) 등 3인은 세계 최초의 묘기 착륙을 통해 모터크로스에서 가능한 스턴트를 다시 썼다. 여기(here)를 클릭하면 새 지평을 연 기록적 장면의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역사적 밤의 포문을 연 주역은 위대한 트래비스 패스트라나였다. 선봉에 나선 그는 두 배 크기의 이륙 램프를 박차고 올라 세계 최초의 수퍼맨 더블 백플립(Superman double backflip)을 시도했다. 

첫 시도에서 패스트라나는 두 바퀴 주변을 회전했지만 램프 돌파에는 실패했다. 심하게 부딪친 그는 상처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다시 백스테이지로 향했다. 한 치의 망설임 없이 가파른 프리스타일 램프로 돌진한 그는 완벽한 이륙 후 세계 최초의 프리스타일 기술인 더블백플립 수퍼맨 묘기를 성공해냈다. 

패스트라나의 성공은 조쉬 시언에게도 자신감을 불어넣었다. 시언은 지구상에서 처음으로 모터사이클 트리플 백플립에 성공한 라이더이자 현재 더블 백플립을 수행하는 유일한 선수다. 그는 그동안 상상하지 못한 수준의 더블 기술을 선보였다. 2회 회전 중 첫번째 회전 중간에 힐 클릭을 추가한 것이다. 경기장을 가득 채운 관중들은 벌떡 일어났고 그가 착지한 후 객석은 흥분의 도가니에 휩싸였다. 

그레그 더피의 기록적인 더블 프론트플립은 FMX 최대 묘기라 할 만 하다. 또한 가장 위험한 기술이기도 하다. 니트로 서커스 팀원이었던 브루스 쿡(Bruce Cook)이 그 희생자다. (쿡은 2014년 이 기술을 시도하다 추락해 척추 골절상을 입었으며 하반신이 마비됐다.) 트래비스의 오랜 친구인 더피는 역사를 새로 쓰기 위해 미국 메리랜드 패스트라나랜드 컴플렉스에서 수 주간 훈련을 했다. 드디어 운명의 날이 이르렀고, 더피는 엄청난 기세로 도약해 거의 완벽한 자세로 더블 프론트를 수행한 후 착지에 성공했다. 이어 동료 선수들이 더피에게 몰려들어 열광적인 축하를 전했다. 더피는 브루스 쿡에게 달려가 뜨거운 눈물과 포옹으로 진한 감동을 나눴다. 

경기 후 세계 최고의 익스트림 스포츠 선수인 패스트라나는 “2006년 X 게임 이후 관중들에게 이처럼 뜨거운 에너지를 느껴보지 못했다(그는 당시 세계 최초의 더블 기술에 성공해 금메달을 거머쥐며 세계를 흥분시켰다)”며 “의심할 바 없이 액션 스포츠 역사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밤이었다”고 밝혔다. 

투어 전문가들은 토요일 밤 벌어진 제205회 니트로서커스 라이브 행사가 세계 투어 6년 역사상 가장 대단한 쇼였다고 평했다. 니트로 서커스 최고경영자(CEO)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마이크 포라(Mike Porra)는 “액션 스포츠 10년 역사에서 가장 엄청난 밤이었다”며 “이 자리는 트래비스를 위해 3년간 준비됐으며 선수들의 불굴의 용기와 발전을 위한 노력을 보여줬다”고 감격 어린 소감을 전했다. 

2016년이 채 절반에도 이르지 못했지만 니트로 서커스 라이브는 이미 절정을 달리고 있다. 니트로 팀은 최초로 여러 지역에서 동시 투어를 벌이고 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40일 이상 최초의 투어를 가지며 한 달여 광범위한 북미 여정을 가진 니트로 서커스 라이브는 최근 호주에서 인기 DVD 시리즈의 호주판 출시를 기념하는 10주년 축하 투어에 돌입했다. 이어 6월과 7월 영국, 아일랜드, 프랑스 투어가 이어질 예정이다. 

웹사이트(nitrocircus.live)에서 니트로 서커스 라이브 티켓, 투어 업데이트, 막후 특별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nitrocircus) 및 페이스북 참조 

니트로 서커스(Nitro Circus) 개요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2015 미국에서 가장 전도유망한 기업’ 22위에 꼽힌 니트로 서커스(Nitro Circus)는 세계 최고의 청소년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 군림하고 있다. 지난 2003년 제레미 로울(Jeremy Rawle), 그렉 고드프리(Gregg Godfrey), 익스트림 스포츠 수퍼스타 트래비스 패스트라나(Travis Pastrana)가 유타 주의 한 창고에서 제작한 DVD로 소박하게 출발한 니트로 서커스는 세계 60여 개국에서 방영되는 인기 TV 시리즈로 발돋움해 전 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2012년 히트 TV 시리즈의 캐스트 멤버가 출연한 영화 ‘니트로 서커스: 더 무비’(Nitro Circus: The Movie) 는 전 세계 극장에서 상영됐다. 니트로 서커스는 2015년 NBC 스포츠 벤처스(NBC Sports Ventures)와 제휴를 발표했다. 양사가 체결한 다년 간의 전략적 제휴에는 NBC와 NBCSN을 통해 TV 스페셜과 시리즈 프로그램을 미국 전역에서 방영하고 NBC 스포츠 라이브 엑스트라(NBC Sports Live Extra)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현 CEO 겸 액션 스포츠 업계 거물인 마이클 포라는 2010년 이 TV 쇼를 필수 관람 라이브 이벤트로 탈바꿈시키며 글로벌 투어 ‘니트로 서커스 라이브’의 세계적 선풍을 일으켰다. 6년 전 최초의 호주 여행 이후 이 쇼는 전 세계를 순회했으며 박스 오피스 기록을 갈아치우고 열렬한 팬 군단을 거느리게 됐다. 현재 5개 대륙에서 제작되는 니트로 서커스는 200만 명의 팬을 매료시키며 미국, 캐나다, 유럽, 호주, 뉴질랜드, 중국, 일본, 중동, 남아프리카에서 매진 행렬을 이었다. 2015년 전 세계에서 100개 쇼를 마감하고 2016년 투어 일정을 잡은 니트로 서커스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액션 스포츠 투어링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51600580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 Nitro Circus Live Pty Ltd.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