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업 정책

한화생명e스포츠, 업그레이드된 ‘한화생명 LoL 점령전’ 시즌2 개최

 

 

(블록핀) e스포츠 산업의 활성화와 새로운 아마추어 e스포츠 문화 창출을 위해 한화생명e스포츠(Hanwha Life Esports)가 지난해 선보였던 '한화생명 LoL 점령전'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지난 4일 리그 오브 레전드(LoL) 아마추어 대회 '한화생명 LoL 점령전 시즌2' 개최 소식을 알리는 동시에 10월 29일(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총상금은 2600만원이며 모집 완료 후 11월 4일(토) '챔피언선발전'을 시작으로 2024년 2월 4일(일)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해 '도전하라, 점령하라'라는 대회 슬로건에 맞춰 챔피언 타이틀을 방어하기 위한 팀과 이에 도전하는 팀들 간의 매치업으로 진행되는 경기 방식인 '도장깨기'를 대회에 도입함으로써 참가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던 한화생명e스포츠는 이번 대회에서도 동일한 콘셉트로 대회 처음부터 끝까지 참가자에게 지속적인 경쟁 기회를 부여하고 나아가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됐었던 지난 대회와는 다르게 LoL을 즐기는 만 12세 이상의 대한민국의 아마추어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전보다 참가 대상이 확대된 만큼 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동시에 더 많은 게이머들에게 리그 오브 레전드의 매력을 전할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회가 운영되는 3개월간 리그전이 운영된다. 이 기간에는 매일,매주 단위로 매치업이 진행되며 참가팀들은 자신들의 매치를 원하는 일정과 시간에 신청하는 방식으로 리그전을 진행해 나간다. 리그전 외에도 최다 챔피언 타이틀을 보유한 팀과 누적 포인트를 가장 많이 쌓은 최상위권 팀 간의 맞대결을 펼치는 '왕중왕전'도 운영된다. 리그전 전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회의 최종 우승팀을 결정하는 왕중왕전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화생명 LoL 점령전에서만 볼 수 있던 차별화 요소 중 하나인 '점령 깃발'은 시즌2에서도 운영된다. 퀘스트 달성 시 이벤트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깃발을 제공하는 '점령 깃발' 제도는 참가자들에게 대회에 지속적인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의욕을 고취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시즌2로 다시 찾아온 이번 대회에서 참가자 자격을 확대하는 동시에 대회 과정을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을 이전보다 더 많이 추가해 참가자 모두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대회로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한화생명 LoL 점령전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점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지속가능한 대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