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겨울철 Health 2GO 안전 캠페인

  • 등록 2025.12.29 10:07:37
크게보기

동절기 한랭질환·밀폐공간 재해 예방 강화

 

한화 건설부문은 겨울철 건설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근로자 건강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겨울철 Health 2GO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동절기 한랭 질환과 밀폐공간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근로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캠페인 명칭인 ‘Health 2GO’에는 ‘겨울엔 건강 지키고, 밀폐공간은 안전 지키고’라는 의미가 담겼습니다.

 

 

한화 건설부문은 겨울철 안전수칙을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캠페인 음원을 자체 제작해 현장에 배포했습니다. 근로자들이 반복적으로 듣고 자연스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음원과 홍보물을 병행해 안전 인식 제고와 참여도를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각 현장에는 AI 기반 스마트 심전도 장비를 도입해 신규 채용자와 고령 근로자 등 안전 취약 근로자의 심장질환과 뇌경색 등 이상 징후를 조기에 확인하고 집중 관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화 건설부문은 오는 1월까지를 동절기 특별관리 기간으로 지정하고, 현장별 주간 자체 안전 점검과 본사 차원의 특별 점검을 병행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밀폐공간 작업을 상시 관리하는 ‘밀폐 Daily Watch’를 운영하고, 협력사와의 안전 협업 사례와 개선 활동을 발굴하는 우수 사례 공모전도 진행합니다.

 

아울러 안전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본사 심화 교육을 실시해 현장과 본사의 안전 관리 역량을 동시에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현장별 실행 실적을 종합 평가해 우수 현장을 선정하고, 근로자와 임직원을 위한 푸드트럭 포상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김윤해 한화 건설부문 안전환경경영실장은 “겨울철은 한파와 폭설 등으로 현장 여건이 특히 취약해지는 시기”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근로자 건강 관리와 밀폐공간 안전 작업에 더욱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김철 기자 busan@inthenews.co.kr
Copyright @2018 블록핀(BLOCK FIN)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5384/ 등록일: 2018년 09월 08일/ 제호: 블록핀(BLOCKFIN)/ 발행인 문정태 ·편집인: 제해영,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8년 09월 26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제해영 Copyright © 2018~2024 블록핀(BLOCKFIN) All rights reserved. / 블록핀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