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업 정책

코이카 이노포트, 글로벌 사회혁신 해커톤 ‘INNO-CAMP’ 참가자 모집

 

 

(블록핀) 개발도상국 현지 전문가와 국내 청년들이 함께 글로벌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청년 사회혁신가 문제해결 역량 강화 프로그램 'INNO-CAMP'(이하 이노캠프)가 8월 28일(월)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노캠프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더 브릿지(The Bridge International),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사단법인 더프라미스(International NGO ThePromise)가 주관하며, 청년들이 필리핀과 라오스 현지 전문가(INNO-Partner)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하고 효과적인 개발 협력 모델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노캠프는 글로컬(Glocal) 사회문제해결 프로젝트를 위한 3단계 역량강화 지원 프로그램 중 첫 단계로 △Day 1(9월 8일) 개발 협력 현지 문제 정의 △Day 2(9월 9일) 창의적 솔루션 디자인 △Day 3(9월 10일) 개발도상국 현지 타당성 검증 및 최종 발표회 순서로 진행된다. 

 

퍼실리테이터 10명과 일반 청년 참가자 30명을 모집하며, 수상팀은 'INNO-TRIP' 참여 기회와 수상팀별 MVP 개발 지원금 100만원을 지원한다. 

 

이노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이카 이노포트(KOICA INNOPOR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퍼실리테이터 참가 희망자는 8월 25일(금)까지, 일반 청년 참가자는 8월 28일(월)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올 9~11월에는 이노캠프의 후속 단계로, 5주간 현지 전문가와 함께 솔루션을 검증하고 MVP를 만드는 프로젝트인 '이노트립(INNO-TRIP)'과 개도국 현지 조사 과정을 통한 사업 모델 고도화를 목표로 하는 '이노트래블(INNO-TRAVEL)'이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과 모집 일정은 코이카 이노포트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