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업 정책

AI 교육콘텐츠 기업 디엔소프트, 교과서 발행사와 손잡고 ‘AI 디지털 교과서’ 만든다

 

 

 

 

(블록핀) 인공지능(AI) 교육콘텐츠 전문기업인 디엔소프트(대표 김성수)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2023년도 K-클라우드 1단계' 공공부문 이용 SaaS 개발,검증(교육SaaS트랙)에서 종합평가 2위를 거두며,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디엔소프트는 현행 초등 영어 교과서를 AI 메타버스 게임으로 배울 수 있는 '알공 잉글리시 플래닛'을 개발한 기업으로, GPT 기반의 생성형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는 실제 교과서 발행사와 협업해 2025년도까지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AI 디지털 교과서를 개발할 예정이다. 

 

디엔소프트는 이번 SaaS 개발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앱뿐만 아니라 웹 환경을 통해 메타버스 학습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 기존 서비스의 사용성과 접근성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학생들이 개별적인 영어 능력에 따라 말하기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AI 튜터와의 영어대화 시스템을 도입, 영어 교육 현장의 필요를 채워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교사들에게는 LMS 내 AI 코파일럿 기능을 통해 고도화된 학습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사들은 AI 코파일럿 기능을 활용해 학생들의 학습진단과 정밀 평가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또한 AI 분석을 기반으로 학습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더 체계적이고 개별화된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번 AI 디지털 교과서 구축 사업은 기술과 교육이 결합한 새로운 모델로, 21세기의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교과서 발행사들의 축적된 교육 노하우와 디엔소프트의 에듀테크 기술력이 더해져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체계적인 개인 맞춤 AI 교육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을 예정이다. 

 

디엔소프트 김성수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교육 현장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오는데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디엔소프트의 AI 기술과 교육 콘텐츠 전문성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초개인화된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교사들에게는 더 효율적인 학습관리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