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업 비즈

CJ대한통운, 이천에 FC 2곳 신규 운영…‘도착보장’ 강화

센터 확장 통해 도착보장 서비스 강화

 

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은 경기도 이천에 풀필먼트센터(FC) 2곳을 신규로 가동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이천2FC는 연면적 3만9867㎡(1만2060평)에 4개층, 장호원읍에 구축한 이천3FC는 2만9104㎡(8804평)에 3개층으로 운영됩니다. 

 

두 센터는 패션의류, 잡화 등 상온 제품을 대상으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CJ대한통운은 풀필먼트센터 확장을 통해 ‘도착보장’ 서비스의 종류 및 물량을 확대한다는 전략입니다. 도착보장은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약속한 배송 날짜에 맞춰 CJ대한통운이 배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배송 브랜드 ‘오네(O-NE)’도 풀필먼트 확대에 힘을 싣고 있습니다. 일반 택배부터 내일 도착이 보장되는 ‘내일 꼭! 오네’, 새벽배송인 ‘새벽에 오네’, 당일배송인 ‘오늘 오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아우릅니다. 점차 늘어나는 서비스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풀필먼트센터를 선제 확대한다는 설명입니다.

 

CJ대한통운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풀필먼트센터 물량은 전년 동기 대비 62.1% 증가한 1357만 박스를 기록했고, 고객사 숫자도 591% 늘어 691개로 확대됐습니다. 앞으로 이천2FC와 3FC의 특성에 적합한 판매자를 집중 입점시킴으로써 안정적인 운영을 꾀할 방침입니다.

 

안재호 CJ대한통운 이커머스본부장은 "도착보장 서비스가 호응을 얻으면서 이에 대한 수요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인프라 확대 및 첨단기술 도입을 통해 운영 규모와 역량을 높여 판매자, 소비자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