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금융 경제

현대카드 ‘데이터분석솔루션’ Visa 네트워크 타고 해외로

정태영 부회장, Visa CEO와 전략적 파트너십
Visa '도메인 갤럭시' 참여…사업성장 기대감

 

현대카드는 글로벌 결제기술기업 비자(Visa)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지난 21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비자 글로벌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과 라이언 맥이너니 비자 CEO가 참석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전세계 200여국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는 비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현대카드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해외에서 선보이기로 했습니다.

 

현대카드는 인공지능(AI) 엔진 기반으로 분석·가공한 데이터를 초개인화 마케팅에 활용하는 솔루션을 개발, 현대카드 상업자전용신용카드(PLCC) 파트너사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자는 현대카드 PLCC 파트너사의 데이터 동맹 '도메인 갤럭시(Domain Galaxy)'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도메인 갤럭시에 참여한 코스트코, 스타벅스, 야놀자 등 18개 PLCC 파트너사는 현대카드가 개발한 마케팅 플랫폼과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토대로 다양한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는 방대한 데이터와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분석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비자의 참여로 도메인 갤럭시 사업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파트너십으로 글로벌 페이먼트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비자와 긴밀한 관계를 맺게 됐다"며 "현대카드와 비자의 정교하게 분석된 데이터 자산과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데이터 상품·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라이언 맥이너니 비자 CEO는 "현대카드와 파트너십은 지급결제에 데이터 분석을 활용하는데 아주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비자는 고도의 데이터 기반 기술과 솔루션을 통해 파트너사들이 보다 정보에 입각한 비즈니스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