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업 비즈

대우건설, 북미 부동산 개발시장 진출 추진

해외사업단 실무진, 캐나다·미국 등 현지 방문
베트남 하노이 신도시 개발 발판, 북미 시장 도전

 

대우건설[047040]이 북미 부동산 개발시장 진출을 추진합니다.

 

4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대주주인 중흥그룹의 정원주 부회장과 대우건설 해외사업단 실무진은 지난 4월 27일부터 이달 3일까지 캐나다 토론토와 미국 뉴욕을 방문해 현지 부동산 개발시장 현황 점검 및 주요 개발사 경영진과 사업 관련 의견 공유 등을 진행했습니다.

 

캐나다 토론토에서는 현지 주요 시행사인 미즈라히 디벨롭먼트와 의견을 교환했으며, 미국 뉴욕에서는 복수의 현지 시행사와 개발사업 추진 관련 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미즈라히 디벨롭먼트와 논의에서는 토론토 내 콘도미니엄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해 투자 및 시공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논의 이후 정원주 부회장과 대우건설 실무진은 토론토 도심 및 주변지역의 주요 개발 사업지를 방문하고 발주처와 면담하는 등 사업진출을 위한 시장조사도 진행했습니다.

 

미국 뉴욕 이동 후에는 릴레이티드 그룹 등 주요 시행사와의 개발 추진 논의를 진행하고, 미국에서 활발하게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국내 대체투자 운용사인 이지스자산운용 현지 법인을 방문해 개발사업에 대한 협업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대우건설은 지난해 미국 부동산 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현지 법인을 설립한 바 있습니다. 지난 4월 25일에는 이지스자산운용과 미국을 포함한 해외 부동산 개발사업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MOU를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그룹 편입 이후 정원주 부회장이 신규 시장 개척과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직접 발로 뛰며 노력하고 있다"며 "베트남 하노이에 운영 중인 대규모 신도시 개발사업 수행 경험 및 국내 최고 주택공급 실적을 바탕으로 북미 부동산 개발시장에 나설 예정이며,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수 있는 동력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