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람들

뒤집으면 액자가 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미니 6집 앨범 디자인도 화제

전시+소장 욕구 자극하는 디자인…리버서블 패키지 ‘눈길’
낭만+동화적 감성 담은 신보 비주얼…음악·퍼포먼스 기대감 견인

 

 

(블록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독특한 앨범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미니 6집 'minisode 3: TOMORROW' 발매(4월 1일)를 일주일 앞둔 25일 0시 팀 공식 SNS를 통해 실물 앨범의 구조를 확인할 수 있는 영상과 사진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특히 시선을 끈 것은 콤팩트반인 'Light' 버전이다. 리버서블 패키지를 적용한 이 앨범은 안팎을 뒤집어 접으면 마치 액자에 멤버들의 사진이 들어간 것처럼 바뀐다. 단순한 앨범이 아닌 전시품, 소장품으로도 충분한 가치를 느끼게 하는 디자인으로 팬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minisode 3: TOMORROW'는 과거의 약속을 기억해 내고 약속했던 '너'를 함께 찾으러 가는 이야기를 그린 앨범으로, '너와 함께하는 내일이 곧 희망이자 구원'이라는 낭만적인 서사를 담았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새 앨범 패키지에도 팀의 감성과 고유 이야기를 녹여 차별화를 꾀했다. 

 

포토북은 라이트 페인팅으로 표현한 듯한 로고와 클래식 서체, 스탬프 디자인을 활용해 아날로그 감성을 풍기는 한편, 리본형 북마크와 날개, 장미, 여우 등의 아트워크로 동화적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또한, 전작인 '이름의 장' 시리즈와 신보의 포토북을 나란히 세우면 책등에 'memores nominis mei'(내 이름을 기억해)라는 히든 메시지가 등장한다. 이는 유혹을 떨치고 자신의 정체성이자 꿈인 '이름'을 되찾게 된 소년이 이제 '너'를 찾으러 가겠다는 팀의 서사에 몰입도를 높인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총 4가지 콘셉트를 선보이며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Light' 콘셉트에서는 단체 금발과 사막으로 판타지적 분위기를 강조했고, 'Ethereal'에서는 꿈을 향해 질주하는 청춘을 강렬한 록스타 바이브로 풀었다. 'Romantic'은 장미, 유리관 등의 오브제와 빈티지한 톤으로 한 폭의 명화 같이 연출됐고, 'Promise'에서 멤버들은 도시에 불시착한 왕자라는 독특한 설정을 소화했다.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으로 음악과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을 키운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26일 트랙리스트, 27일 앨범 프리뷰, 28일 타이틀 트랙 스니펫, 30~31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를 차례로 공개한다. 

 

[출처=빅히트뮤직]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