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링턴 스퀘어 과천, 한파 속 견본주택 1만명 몰려

  • 등록 2025.12.15 12:58:23
크게보기

과천 분양시장 집중
직통 역세권 관심
전국 청약 열기

 

수도권 최상급지로 꼽히는 과천에서 분양을 앞둔 ‘해링턴 스퀘어 과천’이 한파 속에서도 전국적인 청약 열기를 입증했습니다. 효성중공업은 해링턴 스퀘어 과천 견본주택에 오픈 후 3일간 약 1만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높은 관심을 모았다고 15일 밝혔습니다.

 

강추위가 이어진 주말에도 견본주택 앞에는 입장을 기다리는 대기줄이 길게 늘어섰으며, 내부에서는 단지 모형도와 유니트를 살펴보는 방문객들로 붐볐습니다. 상담석마다 분양가와 대출 조건, 청약 자격 등을 문의하는 수요자들이 몰리며 현장에는 분양 열기가 이어졌습니다.

 

이번 분양은 청약통장 없이도 전국에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 과천과 수도권 거주자는 물론 지방 수요자들의 방문도 잇따랐습니다. 실수요와 투자 수요가 동시에 유입되며 이른바 ‘전국구 청약’이라는 평가도 나왔습니다.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된 가장 큰 이유는 단지와 지하로 직접 연결되는 4호선 과천정보타운역 예정 직통 역세권 입지입니다. 횡단보도나 도로를 건너지 않고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구조에 더해 GTX-C 노선, 월곶~판교선, 위례~과천선 등 대형 교통 호재가 예정돼 있어 미래 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높게 나타났습니다.

 

 

인근 국민평형 시세가 30억원에 육박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분양가로 과천에 진입할 수 있다는 점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서울에서 방문한 한 수요자는 과천이라는 입지 자체가 주는 안정감과 직통 역세권의 희소성이 큰 매력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상품성에 대한 반응도 긍정적이었습니다. 견본주택에는 전용 84㎡A와 90㎡A 타입 유니트가 마련됐으며, 세대당 9~10평 규모의 멀티 발코니 설계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최대 2.75m의 천장고를 적용해 공간감을 높였고, 커튼월룩 외관과 고급 마감 설계에 대한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습니다.

 

주차 여건 역시 개선됐다는 평가입니다. 세대당 약 1.3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으며, 층별로 5대 이상의 엘리베이터를 배치해 이동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방문객들은 실제 거주를 고려했을 때 체감되는 설계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했습니다.

 

청약은 15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진행됩니다. 청약 신청금은 300만원이며, 청약통장과 관계없이 전국 누구나 1인 1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당첨자는 전산 추첨 방식으로 선정되며, 18일 당첨자 발표와 19일 계약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규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중도금 보증을 통해 분양가의 60%까지 중도금 대출이 가능하며, 실거주 의무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직통 역세권이라는 희소한 입지와 상품 경쟁력이 결합되며 전국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견본주택 현장 반응을 고려할 때 청약 역시 원활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해링턴 스퀘어 과천은 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5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35층, 총 359실 규모로 조성됩니다. 입주는 2029년 10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김철 기자 busan@inthenews.co.kr
Copyright @2018 블록핀(BLOCK FIN)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5384/ 등록일: 2018년 09월 08일/ 제호: 블록핀(BLOCKFIN)/ 발행인 문정태 ·편집인: 제해영,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8년 09월 26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제해영 Copyright © 2018~2024 블록핀(BLOCKFIN) All rights reserved. / 블록핀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