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투어펏’ 도입해 프리미엄 골프연습장 조성…주거 커뮤니티에 기술 융합

  • 등록 2025.08.05 10:20:00
크게보기

대우건설, 아파트에 ‘투어펏’ 도입
업계 첫 프리미엄 골프연습장 구축
AI 기반 실내 퍼팅 훈련 시스템 적용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골프 퍼팅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브로틴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자사 주요 단지에 ‘투어펏’ 시스템이 적용된 프리미엄 골프연습장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우건설은 업계 최초로 AI 기반의 고정밀 골프 퍼팅 시뮬레이션 기술을 주거 단지 커뮤니티 공간에 도입하게 됩니다.

 

해당 연습장은 실내 퍼팅 그린뿐 아니라 어프로치와 벙커샷 훈련까지 가능한 통합형 ‘골프 트레이닝존’으로 구성됩니다. 날씨나 계절에 관계없이 입주민이 실내에서도 몰입감 있는 골프 연습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특히, 단지별 맞춤 설계가 적용된 ‘커스텀 퍼팅 그린’ 위에는 ‘투어펏 그라운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실제 필드 상황을 정밀하게 시뮬레이션한 퍼팅 라인을 따라 연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함께 도입되는 ‘투어펏 서클’은 고정밀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퍼팅 데이터를 분석하고, 거리와 방향, 브레이킹 라인 등 다양한 요소를 수치화하여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김아림, 이정은, 윤이나 등 다수의 프로골퍼를 지도한 최종환 퍼터 전문코치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발돼, 아마추어는 물론 상급자까지 수준별 맞춤 훈련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투어펏’ 도입은 입주민의 레저 수준을 높이는 동시에 커뮤니티 공간의 프리미엄 가치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라며 “써밋 브랜드가 추구하는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에 첨단 기술을 접목해 주거 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대우건설은 현재 수주를 추진 중인 개포우성7차 재건축사업에도 해당 골프 연습 시스템을 포함한 커뮤니티 공간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이 단지에는 퍼팅존과 벙커존이 포함된 실내 골프연습장이 설계될 예정입니다.

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Copyright @2018 블록핀(BLOCK FIN)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5384/ 등록일: 2018년 09월 08일/ 제호: 블록핀(BLOCKFIN)/ 발행인 문정태 ·편집인: 제해영,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8년 09월 26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제해영 Copyright © 2018~2024 블록핀(BLOCKFIN) All rights reserved. / 블록핀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