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NH농협카드 “금융사기 피해사례·예방법 콘텐츠 확인하세요”

최근 금융사기 피해사례와 예방법 등 안내
홈페이지·올원페이 등 비대면 채널에 등재

 

NH농협카드(사장 신인식)는 고객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콘텐츠를 비대면 채널에 지속적으로 올릴 예정이다. 최근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해 자금을 편취하는 등 금융과 정보통신기술(ICT)이 결합한 신종 사기수법이 늘어나면서 금융사기가 고도화되고 있는데요. 이와 같은 금융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취지이다.

 

24일 NH농협카드에 따르면 금융소비자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보이스·메신저피싱 주의 안내” 콘텐츠를 비대면 채널인 카드스마트앱·올원페이에 지속적으로 등재할 예정이다.

 

이번에 등재된 내용은 ‘보이스피싱 및 메신저 피싱 대처법’으로 금융감독원이 발령한 소비자 경보 주요 지침과 발령 배경,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법이 포함된 소비자 행동 요령을 안내했다. 이외에도 개인(신용)정보 탈취를 통한 금융사기 수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해당 콘텐츠는 고객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농협카드 홈페이지, 카드스마트앱, 올원페이 메인 배너에 등재된다. 최신 금융사기 사고사례를 중심으로 매월 새로운 콘텐츠를 업로드 할 계획이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신종 금융사기 수법을 빠르게 인지하고 대처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모니터링 강화, 대외기관과의 협력 등 다양한 금융사기 예방활동을 통해 고객보호에 앞장서는 농협카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