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루트임팩트-씨티은행, ‘청년 소셜벤처 취업’ 지원

URL복사

[블록핀 문정태 기자]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이 루트임팩트(대표 허재형)와 ‘임팩트 커리어 Y(Youth)’ 후원 협약식을 맺고, 씨티재단 후원금 약 2억 2000만원(20만 달러)을 전달했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지난 20일 오후 서울시 성동구 소재 헤이그라운드 성수 시작점에서 허재형 루트임팩트 대표와 임팩트 커리어 Y(Youth) 후원 협약식을 맺고 후원금을 전달했다.

 

임팩트 커리어 Y(Youth)는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소셜벤처와 청년을 연결해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안정적인 직장 생활을 돕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부터 청년들을 위한 채용 기회와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임팩트 커리어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소셜벤처의 청년 취업 동향을 연구하고 관련 온라인 컨텐츠를 발행할 계획이다. 그동안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청년들을 위한 커뮤니티도 구축해 소통, 협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사회적 가치와 혁신성을 모두 갖춘 소셜벤처에서 청년들이 더 많은 기회를 찾길 바란다”며 “유능한 청년들이 자유롭게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사회 문제들을 해결하는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