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업 정책

대원씨티에스, 에이수스 ROG 케이스·파워·쿨러 신제품 16종 출시

 

(블록핀) IT 기기 수입,유통 전문기업 대원씨티에스(대표 김보경,이상호,하성원)가 에이수스(ASUS)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 ROG 라인업에 신제품 16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PC 케이스 1종, 전원공급장치 7종, PC 쿨러 8종이다.

각 제품은 프리미엄 게이밍 경험을 핵심 가치로 내세운 ROG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엔트리부터 하이엔드 사용 환경을 대상으로 AMD 라이젠 7000 시리즈 CPU와 인텔(INTEL) 12,13세대, 그리고 엔비디아 RTX 시리즈와 라데온 그래픽카드까지 폭넓은 하드웨어 운용 및 구동 환경 구축에 최적화된 사용성을 보장한다.

◇ 풀타워 게이밍 PC 케이스 ROG 하이페리온(HYPERION) GR701

ASUS ROG 하이페리온(HYPERION) GR701은 몬스터급 게이밍 PC를 선호하는 사용자에게 최적의 케이스 제품이다. 올 초 미국 CES 2023에서 공개된 게이밍 환경을 겨냥한 케이스로, DIY 빌드에 대응한 설계가 특징이다.

이 제품은 마감부터 특별하다. 통으로 찍어낸 다이캐스팅 방식의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성형했다. 알루미늄 소재 특성상 환경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 변색을 막고자 아노다이징 처리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금속 헤어라인 마감으로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동급 최대 용량의 면적을 확보한 내부 디자인 효과로 수랭 시스템 빌드는 제약이 적다. 전면과 상단에 420mm 규격 라디에이터를 각각 최대 2대까지 동시 장착하거나 최대 140mm 또는 120mm 규격의 PWM 팬을 각각 3개씩 최대 6개까지 배치할 수 있다.

고성능 그래픽카드 또한 현존 최대 길이인 460mm까지 장착할 수 있다. 수평 또는 수직으로 제약 없이 가능하며, 내장된 알루미늄 양방향 그래픽카드 홀더를 사용해 휘지 않도록 견고하게 고정하는 방식이다.

마지막으로 메인보드는 최대 E-ATX 규격까지 대응한다. 제품의 총무게는 20.8kg이며, 쿨링 팬과 ARGB 제어 내장 허브를 기본 제공한다. 전면 140mm 팬 3개, 후면 140mm 팬 1개가 기본 옵션이다. 또한 기본 제공하는 조명 보드를 필요한 공간에 장착해 시그니처 ROG 느낌을 보다 풍부하게 구현할 수 있다.

◇ 750W/850W/1000W 용량 파워 ASUS ROG LOKI,STRIX Gold AURA 시리즈 7종

고성능 집약형 컴퓨팅 PC 환경을 중시하는 2023년 시장에서는 파워도 그에 걸맞은 용량을 요구받고 있다. ASUS 유통사 대원씨티에스는 750W/850W/1000W 용량으로 나뉜 파워 7종을 통해 하이엔드 게이밍 시장의 파워 수요를 견인하겠다는 전략의 일환으로 ASUS ROG LOKI SFX-L Platinum 시리즈 4종과 ASUS ROG STRIX GOLD AURA 시리즈 3종을 한국 시장에 판매한다.

7종 모두 원하는 소켓만 연결해 사용 가능한 모듈형 케이블 디자인, 최신 ATX 3.0 규격과 PCIe 5.0 규격을 충족하는 강력한 내구성, 두 배 큰 방열판 디자인 설계로 강화한 안정성, 저부하 전력 소비 시 팬 작동을 멈춰 소음을 최소화한다.

또한 80 플러스 플래티넘 효율과 Cybenetics 람다 인증을 획득했으며, PP/OVP/UVP/SCP/OCP/OTP 안전 규격까지 충족했다. 특히 ASUS ROG 제품의 강점인 AURA 싱크 기능을 구현하는 ARGB 규격 팬을 장착해 파워를 통해서도 조명 효과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보증기한은 최대 10년이다.

먼저 80 PLUS 플래티넘 효율 등급 콤팩트한 SFX-L 규격으로 설계된 4종 파워다.

, ASUS ROG LOKI SFX-L 1000W Platinum
, ASUS ROG LOKI SFX-L 850W Platinum / 화이트 에디션
, ASUS ROG LOKI SFX-L 750W Platinum

이들 4종 제품은 MINI-iTX 소형 폼 팩터 빌드에 최적화 및 최고 용량을 핵심 가치로 내세웠다. 850W 용량 제품은 화이트 색상으로 디자인한 화이트 에디션을 선택할 수 있다.

두 번째는 80 PLUS 골드 효율 등급의 ATX 규격 설계 3종 파워다.

, ROG STRIX AURA 1000G GAMING ROG Strix 1000W 골드 아우라 에디션
, ROG STRIX AURA 850G GAMING ROG Strix 850W 골드 아우라 에디션
, ROG STRIX AURA 750G GAMING ROG Strix 750W 골드 아우라 에디션

이들 3종은 일반적인 PC에 적용 가능한 디자인에 케이스를 알루미늄으로 제작해 냉각 효율을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팬 동작을 극도로 억제화해 구동 소음을 최소화한다. 또한 최대 2배 더 긴 수명을 지닌 ESR 일본산 커패시터를 사용했다.

◇ 프리미엄 올인원 ROG RYUO III/RYUJIN III 수냉쿨러 8종

고성능 CPU의 높은 발열을 빠르고 안정되게 냉각하는 프리미엄 올인원 수냉쿨러는 쿨링팬 숫자에 따라 3열 360, 2열 240으로 나뉘며 기능과 디자인 그리고 LED창 유무에 따라 제품군을 총 8종으로 분류했다.

, ROG RYUO III 360 ARGB / 화이트 에디션
, ROG RYUO III 240 ARGB / 화이트 에디션
, ROG RYUJIN III 240 / ARGB
, ROG RYUJIN III 360 ROG / ARGB

8종 수냉쿨러 모두 3상 모터 기반의 8세대 Asetek 펌프를 사용해 800~3600rpm으로 구동하며, 구리 재질 워터블록과 알루미늄으로 설계한 라디에이터가 열을 효율적으로 제어한다. 사용 가능한 플랫폼은 인텔 LGA 1700, 1200, 115x와 AMD AM5, AM4 기반이며 보증기한은 최대 6년이다.

이들 수냉쿨러는 모델명의 ARGB 유무에 따라 120mm 팬의 RGB 효과를 컨트롤할 수 있다. RYUO 모델은 원형 디자인의 워터블록 펌프 상단에 ANIME 매트릭스 디스플레이를 장착, 애니메이션을 개성에 맞춰 설정할 수 있다. RYUJIN 모델은 사각형 디자인의 워터블록에 3.5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풀컬러 디자인으로 다양한 정보를 표현하거나 개성에 맞춰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한편 대원씨티에스가 공급하는 ASUS 제품은 자체 운영하는 직영 서비스 센터를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가 제공된다. 다만 박스에 부착된 대원씨티에스 정품 스티커 제품에 한해 기술지원 및 차별화된 A/S 서비스가 제공된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