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요 행사

한국장학재단,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대구 본사이전에 따른 지역사회 연계 활동의 일환으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전개


(뉴스와이어) 한국장학재단(이사장 곽병선, 이하 ‘재단’)이 이사장을 비롯한 재단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하여 15일 대구 동구 신암동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한국장학재단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에너지 빈곤층인 지역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가정 10가구에 직접 연탄 300장씩을 전달했으며, 밥상공동체복지재단에는 연탄 2,000장을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따라 대구지역으로 이전한 재단이 지역사회 연계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아울러 이날 재단은 동대구신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대구 지역 사회 공생발전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국장학재단 곽병선 이사장은 “한국장학재단이라는 이름에 걸맞도록 임직원들이 앞장서서 기부와 자선활동에 나서고 있다”며 “우리 사회 전반에 나눔의 의미가 확산도록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9일에는 ‘2015 서울 저소득 농아인 사랑 나눔 행사’에 라면 40박스와 내의 50벌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전달해 저소득 취약계층 농아인과 농아인 가정이 받을 수 있도록 후원하였다. 

한국장학재단 소개 
한국장학재단은 ‘09년 5월 설립된 교육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국가장학금, 국가근로장학금, 대통령과학장학금,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일반상환학자금대출 등 다양한 학자금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기부장학사업, 교육기부사업 및 기숙사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출처: 한국장학재단

관련기사

헤드라인